주일 대표 기도문 5월 셋째 주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5월 15일 주일 낮과 주일 오후 찬양 예배를 대표 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5월 셋째 주일은 교회력에는 특별한 날은 없습니다. 스승의 날이기 때문에 스승의 주일로 지키기도 합니다.

 

모든 만물의 주인이 되시며 우리의 보호자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철없는 아이와 같은 저희들을 사랑하사,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시고 거룩한 주의 나라에 동참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만물의 생명력이 더해가는 5월 셋째 주일 저희들을 불러 모아 주시고,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님을 예배하기 위하여 모였사오니 크신 축복 내려 주옵소서.

 

하나님의 마음을 흡족하게 하지 못했던 지난 한 주간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 하면서도 그렇지 못했던 저희들입니다. 주여,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어가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 의지하는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의 진정한 스승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날이 갈수록 하나님을 닮아 거룩하고 순결한 삶을 살게 하시고, 거짓되고 악한 모든 것들을 버리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소망하오니 주여, 저희들에게 하나님 아버지의 진리의 말씀을 가르쳐 주옵소서.

 

우리는 무지하고 몽매합니다. 스승 되신 주님께서 저희들을 특별히 깨우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알게 하옵소서. 소망의 주 하나님, 저희들이 언제나 가장 복된 것을 기대하며 살아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더 깊이 깨닫고 체험하여 오직 하나님만이 진정한 소망임을 알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코로나가 거의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벌써 실외에 마스크 의무 착용은 해지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사실상 폐지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아직까지 알 수 없지만 이제 거의 끝났다는 생각이 듭니다. 긍휼의 주님, 이러한 때에 저희들이 다시 정신을 차리고 이전보다 더 많은 열심을 내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찬양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전보다 기도에 더욱 힘쓰고, 모임에 참석하고 예배하기에 부지런하게 하옵소서.

 

선교사님을 기억하사 하나님의 일을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길을 열여 주옵소서. 죽었던 영혼들이 선교사님들의 사역을 통해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거 하는 멋진 사역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할 때 놀라운 기적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다시 주님의 이름을 드높이며 찬양할 때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소심한 자들과 우울한 자들이 치유함을 받게 하시고, 낙심하고 절망한 자들이 주님을 찬양할 때 놀랍게 회복되게 하옵소서. 예배 시간들이 축제의 시간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기적이 시간들로 변화되게 하옵소서.

 

 

오늘 예배 가운데 역사하실 하나님을 간절히 구합니다. 주님, 저희 심령 속에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이 나타나게 하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하나님을 선포할 때 모든 성도들이 아멘으로 화답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