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부활 주일 대표 기도문

부활주일 대표 기도문

부활주일 대표 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부활주일은 초대교회시대부터 전해온 교회의 가장 큰 절기입니다. 전통 교회인 성공회나 정교회, 가톨릭과 개신교의 모든 교단이 지킵니다. 다만 지키는 시기는 약간씩 다릅니다.

 

부활주일 대표 기도문(1)

죄와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 저희들을 사랑하사 죽기까지 사랑하시고, 십자가의 속죄와 부활의 능력으로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이제부터는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죽음이 없으며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예수를 살리신 하나님의 능력과 위엄을 온전히 찬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망각하고 세상의 방식을 따라 살았던 저희들입니다. 주님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뜻만을 고집하며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주의 말씀을 의지한다 하면서도 나의 생각이 먼저이고 나의 경험이 먼저였습니다. 십자가의 공로로 저희의 모든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부활의 주님, 저희에게 부활주일을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십자가로 저희의 모든 죄악들을 사하신 주님께서, 사흘만에 부활하사 죄와 사망을 이기시고 영원토록 살아계심을 믿습니다. 이제 예수님을 믿는 모든 이들은 주님 안에서 부활과 생명의 능력을 덧입게 될 것이며, 하나님이 사랑과 은혜를 충만하게 부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다시 죄가 우리를 지배하지 못하게 하시고, 사망이 우리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생명이 충만한 삶, 소망이 충만한 삶,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삶이 되게 하옵소서.

 

부활을 주일을 맞이 우리 교회가 더욱 부흥하고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아 승리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간절히 찾고 구함으로 날로 성장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무엇보다 다음 세대가 하나님 앞에서 바로 세워지기를 원합니다. 영아부와 유치부, 유년부와 초등부, 중고등부가 말씀으로 잘 세워지고 다져지게 하옵소서. 위하여 수고하는 교역자들과 교사들에게 새 힘을 주옵소서.

 

이 시간 주의 말씀을 받고자 성도들이 함께 고개숙였습니다. 성령 충만한 예배 시간 되게 하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부활주일 대표기도문(2)

할렐루야! 죄와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십자가의 보혈로 모든 인류의 죄악을 감당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심과 능력을 통하여 무덤에서 사흘 만에 부활하심으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주님, 오늘도 저희들이 부활 주일을 맞아 예배하며 경배합니다. 성부 하나님과 성자 예수님, 성령 하나님께 온전히 영광 돌리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부활 주일을 맞아 우리의 마음과 영혼이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죄에 얽매어 살았던 모든 시간들을 버리게 하시고, 헛된 영광을 추구하면 살았던 옛사람은 완전히 사라지게 하옵소서. 이제부터는 생명의 능력이 충만하게 하시고, 성령의 도우심과 능력을 따라 살아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에 안에 있는 악들이 성령으로 불태워지게 하시고, 죽음과 사망으로 우리를 지배하던 모든 것들이 완전히 떠나게 하옵소서. 죄와 허물로 죽었던 저희들이 예수님의 부활하심으로 다시 새롭게 일어나게 될 줄 믿습니다. 이 시간 보배로운 피로 저희들을 씻어 주시고 정결케 하옵소서. 죄의 본성이 우리를 지배하지 못하게 하시고, 성령의 주도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된 첫 사람 아담과 하와는 자신의 욕망을 채우고자 하나님께서 금하신 선악과를 먹음으로 죄악을 저질렀습니다. 죄는 곧 사망이며, 영원한 죽음입니다. 죄가 얼마나 무서운지 우리를 잘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주님은 십자가를 통해 모든 인류의 죄악을 용서하셨습니다.  이제는 십자가를 붙드는 자마다 구원을 얻을 것이며,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마다 생명을 얻게 될 것입니다. 

 

생명을 살리는 부활의 능력이 대한민국과 일본과 중국과 대만과 온 세계에 전파되게 하옵소서. 아직도 예수님을 알지 못해 죽어가는 수많은 사람들은 기억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높으심과 사랑을 찬양하며 높이게 하옵소서. 주님 안에 생명이 있습니다. 주님 안에 소망이 있습니다. 주님 안에 기쁨이 있습니다. 주여, 저희들에게 참된 소망과 기쁨을 온전히 누리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죄의 짐을 지고 살아가는 이들이 예수님을 만남으로 참된 평안을 얻게 하시고, 죽음의 공포와 슬픔을 지고 살아가는 이들이 참 소망을 얻게 하옵소서. 코로나로 인해 외로움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긍휼을 베푸사 소망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부활의 소망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이름을 높일 때 큰 은혜가 임하게 하옵소서. 예배를 돋는 주의 종들에게 복을 더하시고, 찬양대의 찬양을 흠양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