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삼위일체 주일)

6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6월 12일 6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입니다. 선하게 인도하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우리의 일상을 새롭게 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많은 교회가 이번 주를 삼위일체 주일로 지킵니다.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으로 구속을 이루셨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성삼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3년 만에 다시 시작되는 교사 강습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소망과 생명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6월 둘째 주일 거룩한 날을 저희에게 허락하심 감사드립니다. 흠 많은 저희를 사랑하사 구속을 이루시고 죽어가는 저희를 살려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 삼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를 찬양하오니 오늘 임재하여 주옵소서.

 

영원토록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이 무엇이관데 이토록 사랑하시는지요? 저희는 흠 많고, 연약하고, 악하고, 교활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평생을 살아가며 높으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찬양하며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가 태어 나기도 전에 하나님은 미리 구원받을 이들을 택정 하시고 무슨 선이나 악을 행하기도 전에 저희를 하나님의 자녀로 선택하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택하실 우리의 선행이나 악함이 기준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이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저희들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작정은 영원하고, 하나님의 선택은 긍휼이며, 하나님의 구원은 오직 은혜였습니다.

 

 

성자 되신 예수님은 하나님의 작정을 역사 속에서 이루였습니다. 죄인들을 위하여 친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율법 아래 나시고 죄인의 형상으로 살아가셨습니다. 모든 사람들을 대표하여 제물로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하시고 구속의 역사를 완성하셨습니다. 가장 높은 곳에 계신 성자 예수님께서 가장 낮은 자들과 함께 하시고, 천하고 무시당하고 연약하고 부족한 이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이루셨습니다. 죽기까지 순종하심으로 십자가의 구속을 이루셨습니다. 이제 예수를 믿는 자마다, 예수를 나의 구주로 받는 자마다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이루리라"

그렇습니다. 이제 예수님은 우리의 구원이 되셨고, 기쁨과 소망이 되셨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이 놀라운 은혜와 사랑을 어찌 감당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은 성령을 보내사 우리의 무지한 지성을 깨뜨리고, 완악한 마음을 부드럽게 하사 하나님을 보게 하셨습니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은 천국을 보며, 천국을 갈망하며, 천국을 살아갈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그 배에서 성령의 생수가 흘러넘침으로 영원한 해갈을 얻을 것입니다.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들은 하나님을 알기에, 참된 진리를 알기에 갈망하고 소망합니다. 이제 성령을 따라 우리가 새롭게 되었습니다.

 

다시 추악하고 더러운 악의 습관을 쫓지 않게 하옵소서. 이제 다시는 이생의 정욕과 안목을 추구하는 삶을 살지 않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을 높이고,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며,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순종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번주에 있을 교사 강습회 가운데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오는 강사분들에게 힘을 주시고, 주일학교를 위하여 수고하고 헌신하는 교사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배우고 가르치는 가운데 하나님의 높으심과 위대하심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기를 원합니다. 강론하시는 담임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배 시간이 축제의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잠들었던 영혼들이 깨어나고, 상심한 이들이 새 힘을 얻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