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2025년 3월 5일

biblia 2025. 3. 4.
반응형

2025년 3월 5일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거룩하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늘 변함없는 사랑으로 우리를 인도하시며 보호하시니 감사드립니다. 계절을 주관하시고, 때에 맞춰 새 생명을 움트게 하시는 주님, 이 따스한 봄날을 허락하시고, 감사함으로 예배할 수 있도록 인도하심을 찬양합니다. 겨울의 혹독한 추위를 지나 새싹이 돋아나듯, 우리의 심령도 주님의 은혜 안에서 새롭게 변화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님,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주님, 우리는 연약하여 순종의 길을 걷지 못하고 때때로 세상을 기웃거리며 주님의 뜻을 저버릴 때가 많았습니다. 주님의 사랑을 알면서도 여전히 세상의 헛된 것들을 의지하고, 우리의 욕망을 따라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 저희의 모든 죄악을 십자가의 보혈로 씻어 주시고, 우리의 허물을 주님의 등 뒤로 던지셔서 다시는 기억하지 않으시는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하나님 아버지, 온 땅에 생명이 약동하는 이 봄날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섭리와 통치를 찬양합니다. 우리의 눈에는 더디게 보일지라도, 주님의 계획은 한 치의 오차 없이 정밀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짐을 믿습니다. 새싹이 흙을 뚫고 자라나고, 나무에 연둣빛 새순이 돋아나는 것처럼, 우리의 신앙도 주님의 은혜로 새롭게 자라게 하옵소서. 계절을 주관하시며 온 세상을 다스리시는 주님을 찬양하며, 우리의 삶도 주님께 온전히 맡기고 순종하며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우리의 인생이 우리의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것임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주님께서 주신 생명을 헛되이 사용하지 않도록, 늘 감사하며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입술이 주님의 말씀을 담게 하시고, 우리의 발걸음이 주님의 길을 따르게 하소서. 주님의 뜻을 깨닫고, 말씀대로 살기를 다짐하는 이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부터 시작되는 사순절을 맞이하여, 주님의 고난을 깊이 묵상하게 하시고, 그 사랑을 더욱 온전히 깨닫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걸어가신 십자가의 길을 기억하며, 우리도 겸손히 주님을 따르고, 주님과 함께 고난에 동참하는 믿음을 허락하옵소서. 우리의 마음을 정결하게 하시고, 주님의 은혜 안에서 더욱 깊은 회개와 헌신으로 나아가게 하소서.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곳에 모인 모든 권속들이 성령 충만을 받아, 하나님의 은혜로 채워지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연약한 자들에게 힘을 주시고, 지친 자들에게 새 힘을 공급하시며, 우리 교회가 더욱 강건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힘써 세워가는 주님의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담임 목사님과 교역자들에게 영육 간의 강건함을 주셔서,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성도들을 바르게 인도하는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조국 대한민국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정치적으로 혼란한 상황이 속히 안정되게 하시고, 경제가 회복되며, 국방이 굳건하여 외부의 위협에도 흔들리지 않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정의와 공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가 되도록 역사하여 주시고, 이 땅에 복음의 빛이 더욱 밝게 빛나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이 예배 가운데 성령의 충만한 임재를 허락하옵소서. 우리의 찬양이 주님께 향기로운 제사가 되게 하시고, 선포되는 말씀이 우리의 심령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생명의 양식이 되게 하옵소서. 기도를 통해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며, 이 예배가 우리의 삶을 다시금 회복시키는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