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2023년 4월

biblia 2023. 4. 12.
반응형

주일 낮 대표 기도문

2023년 주일 대표 기도문입니다. 매주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문입니다. 참조하셔서 은혜로운 기도 하시기 바랍니다.

 

 

4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 종려주일

 

인간의 모든 생사 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홀로 높은 곳에 계시며, 영원토록 통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죄인들을 구원하사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오늘은 4월 첫 주일이자 종려 주일로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영광 받아 주소서.

 

자비의 하나님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하지만 늘 죄악 가운데 머물 때가 많았습니다. 이 시간 엎드려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입술을 성령의 숯불로 태워 주셔서 진실한 언어와 거룩한 마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찬양합니다. 이 땅에 예수님을 통해 저희들을 구원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인류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 아버지를 뜻을 따라 이 땅에서 가장 천한 자의 모습으로 살아가셨습니다. 마지막 일주일을 예루살렘에서 보내기 위하여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셨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호산나를 외치며 주님을 환영했습니다. 우리도 온 마음을 다해 나귀 타신 예수님을 환영하기를 원합니다.

 

주님은 마지막 남은 생을 무지한 자들을 일깨우시고, 두려워하는 자들을 위로하고, 완역한 자들을 경고하셨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오직 그들을 긍휼히 여기사 구원하시고자 함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결국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고 말았습니다. 이들의 무지함과 이들의 완악함을 무엇에 비할 수 있습니까? 우리 또한 이러한 어리석음에 빠지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으로 인해 예수님을 신뢰하고 감사하게 하옵소서.

 

한 주 동안 고난주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번주는 특별히 고난주간 특별 새벽 기도회를 진행합니다. 주여, 저희들 가운데 역사하사 하나님의 거룩한 능력과 사랑이 넘치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소망하게 하옵소서. 주님을 닮아 언제나 주님 안에서 참된 것을 생각하고 바라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4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 부활 주일

 

십자가에서 모든 죄를 사하시고 무덤에 장사 되사 사흘 만에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크신 능력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높으신 사랑으로 예수님을 죽은 자들 가운데 일으키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변함없이 우리를 사랑하신 주님, 부활의 아침 하나님을 찬양하며 높이오니 영광 받아 주옵소서. 

 

부활의 능력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지만 그렇지 못할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오늘도 저희들은 죄악들을 주님께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십자가의 보혈로 모든 죄악들을 말갛게 씻어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바라보오니 역사하여 주옵소서. 자비의 주님,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을 깨닫게 하옵소서. 언제나 우리를 붙드시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오늘도 감사와 찬양을 주님께 돌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살아가면서 주일이 부활을 기념하여 만들 날임을 자꾸 망각하며 살아갑니다. 모든 것의 이유가 되시고, 존귀함이 되시는 주님,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가 하나님의 은혜요 영광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두려움과 걱정이 아니라 하나님의 권능을 믿고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 걱정이 끝이 없고, 두려움이 넘실 거릴 때가 많습니다. 주여, 저희들에게 생명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우리 가운데 넘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참 소망이십니다. 우리의 머리털까지 세시는 주님, 모든 걱정과 근심을 버리고 부활의 주님을 의지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4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거룩한 주일, 주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니 너무나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가 오늘도 저희를 이곳에 있게 하였으며, 평범한 일상의 은혜를 누리게 하셨습니다. 4월의 셋째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감사 찬양을 드립니다. 주여, 우리 가운데 오셔서 임재하여 주시고, 믿음으로 예배하오니 열납 하여 주소서.

 

존귀하신 하나님,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세상의 탐욕과 욕망에 사로잡혀 살아가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날마다 감사와 찬양을 돌리게 하시고,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를 덧입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진리를 사랑하고 영원한 것들을 사모하며, 영원하신 하나님을 사랑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춘계 대심방 가운데 있습니다. 심방을 통해 성도들의 가정이 회복되게 하시고, 건실한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주의 말씀으로 하나 되는 가정, 서로 화목한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심방을 통해 두려움과 걱정이 사라지고 감사와 찬양이 넘치는 가정들이 되게 하옵소서. 심방은 목사님과 심방 대원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지치지 않게 하시고, 각 가정에 합당한 말씀들이 주어지게 하옵소서.

 

4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복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영원토록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 저희에게 복된 주일을 허락하시고 하나님 아버지를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저희를 교회를 사랑하사 이제까지 인도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 가운데 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교회로서 사명을 다하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우리 교회가 이렇게 부흥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주님의 은혜였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심과 사랑으로 인해 날로 성장 하며, 해년마다 교회가 부흥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가 교회가 앞으로 나아가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잘 감당하며, 이웃들에게 복음을 증거 하게 하소서. 무엇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다음세대들에게 전하며, 가르치며 양육하는데 열정을 쏟게 하옵소서. 날이 갈수록 어린아이들이 태어나지 않고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일수록 더 힘써서 주일학교를 위해 헌신하기를 원합니다.

 

이번 주는 계속되는 심방 가운데 하나님의 큰 은혜가 넘치기를 원합니다. 심방을 통해 주의 백성들이 힘을 얻고 독수리의 날개침 같은 능력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각 가정이 회복되고, 주의 사랑으로 일어나며,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4월 다섯째 주일 대표기도문

 

선한 목자가 되셔서 저희들을 푸른 초장과 맑은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4월의 마지막 주일을 허락하신 주님, 모든 역사의 주관자요 통치자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오늘도 높으신 하나님을 온 마음으로 찬양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어둔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우리는 오직 빛이신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며 따르게 하옵소서. 변하는 세상 속에서 오직 말씀만이 영원하며, 말씀만이 참 진리가 됩니다. 세상의 헛된 것을 바라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4월의 시간들을 마무리하고 5월을 맞이합니다. 종려주일과 부활주일을 통해 은혜받게 하시고, 우리가 가야 할 믿음의 길을 깨닫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지나왔던 모든 시간들은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 우리의 힘으로 살아온 것이 아니요, 우리의 능으로 달려온 길이 아닙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

 

새롭게 열리는 5월도 주어진 사명 감당하며 달려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심과 사랑을 전하며, 오직 하나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전하기를 원합니다. 5월은 많은 행사가 있습니다. 어린이주일, 어버이 주일을 비롯하여, 스승의 날과 5.18 민주화 항쟁 기념 등 다양한 행사와 절기를 통해 다시 하나님을 만나고 찬양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예배를 받으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오늘 예배 가운데 임재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 늘 감사하면 살아가게 하옵소서. 말씀을 증거 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덧입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