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둘째 주 (어버이 주일)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참 능력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5월 둘째 주일은 어버이 주일입니다. 부모를 공경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믿음의 가정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무한한 자비를 내려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거룩한 주일을 허락하사 하나님의 전에 모여 예배할 수 있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높으신 하나님께 찬양과 경배를 드리오니 받아 주옵소서.

 

5월 둘째 주일 어버이 주일을 맞이해 하나님의 선하신 통치와 지혜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진정한 아버지가 되시고, 영원한 부모가 되시는 분이십니다. 온 마음으로 다해 하나님께 나아갈 때 함께 하여 주옵소서.

 

네 부모를 공경하라 말씀하신 하나님, 부모 공경을 통해 진정한 하나님을 향한 섬김이 무엇인지 알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을 깨닫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부모를 허락하여 주셔서 다음 세대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게 하셨습니다. 혈육의 관계를 통해 대대손손 하나님의 복을 받아 누리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하신 계명을 통해 우리가 늘 부모를 공경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를 낳으시고, 길러 주신 부모님을 기억하고 감사한 마음을 갖기를 원합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마땅히 효를 다하게 하옵소서. 최선을 다하여 부모님을 잘 섬기고, 순종하며, 정상을 다해 사랑하게 하옵소서.

 

특별히 부모님들이 물려주신 신앙의 본을 망각하지 않게 하소서.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위하여 살아가는 삶이 되게 하소서. 진정한 효는 참된 신앙 안에서 살아가는 것이고, 하나님 아버지를 잘 섬기는 것인 줄 믿습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늘 부모님께 효를 행하게 하옵소서.

 

어버이들도 하나님 안에서 믿음의 삶으로 본을 보이게 하소서. 세상의 탐욕에 휩싸여 부모의 본문을 잃지 않게 하시고, 자신의 자리에서 마땅히 부모로서의 도리를 다하게 하옵소서. 어려움 속에서도 부모로서의 책임을 놓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믿음의 길을 걷게 하옵소서.

 

기도는 부모가 되게 하소서. 자녀들을 간섭하고 나의 욕심대로 움직이려는 어리석음을 버리고, 자녀들의 모든 일생을 하나님께 의탁하며 하나님께만 맡기고 기도하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어버이 주일을 맞아 온 가족이 화목하며, 세대간의 갈등이 사라지며, 온 가족이 화목하며 믿음 안에서 승리하게 하옵소서.

 

새 가족들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처음 믿음을 갖게 됨으로 많은 시험과 어려움이 있지만 잘 이겨내고 든든한 믿음의 소유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믿음의 결단을 통해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며, 승리의 그날까지 퇴보하지 않고 믿음의 길을 걷게 하옵소서. 그들이 연약할 때 하나님께서 붙들여 주시고, 그들이 힘들어할 때 힘을 더하여 주시고, 참된 믿음의 공동체를 이루어가는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날씨가 점점 무더워 지고 있습니다. 온 성도들이 육신적으로 정신적으로 회복되게 하시고, 매주 드리는 예배가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우리 가운데 함께 하시고 역사하여 주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5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은 아래의 링크 글에서 확인 바랍니다. 5월 주일에 드리는 기도문을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