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7월

대표기도문|2023. 6. 23. 00:36

7월 대표 기도문 모음

7월 첫째 주일 / 맥추 감사절 대표기도문

 

 

어제도 계시고 오늘도 계시며, 영원토록 살아계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한 해의 후반기가 시작되는 7월의 첫 주일 예배를 맥추 감사 주일로 지킬 수 있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의 머리털까지 세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영원토록 주님만을 사랑하는 저희가 되기를 원합니다.

 

보호하여 주심 감사 기도문

지금까지 보호하여 주시고 세밀하게 인도하셔 주신 하나님의 사랑하심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우리는 그저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양을 올려 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하면 그 얼마나 크고 놀라운 일인지요. 허물 많은 저희를 사랑하사 하나님의 크신 긍휼과 은혜로 품어 주시사 거룩한 주의 백성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크고 놀랍지만 저희는 늘 하나님의 마음을 흡족하게 하지 못하고 연약한 가운데 살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주여,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모든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날마다 십자가의 사랑과 은혜를 기억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했습니다. 오늘도 겸손히 엎드려 주께 우리의 죄악들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맥추절을 허락하심 감사 기도문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사랑하시사 광야를 지날 때 만나와 메추라기로 먹이셨습니다. 인간의 힘으로 얻을 수 없는 것들을 날마다 채워 주셨습니다. 특별히 맥추절을 지키게 하심으로 우리가 얻은 소득을 하나님께 드림으로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임을 알게 하셨습니다. 첫 열매를 드리고 7주를 지내고 50일이 되던 날 하나님은 친히 맥추절을 지정하심으로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을 알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놀라운 사랑을 감사하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가 감사의 제단을 쌓고 기쁨의 제사를 드리게 하옵소서. 억지나 강요가 아닌 진정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베풀어주신 풍성한 사랑을 기억하기를 원합니다.

 

 

열매 맺게 하소서.

우리의 삶에 많은 열매가 맺기를 원합니다. 기도의 열매, 사랑의 열매, 헌신의 열매, 인내의 열매, 섬김의 열매, 봉사의 열매가 맺게 하소서. 심지 않으면 거둘 수 없습니다. 가꾸지 않으면 자랄 수 없습니다. 수고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심는대로 거둔다는 진리의 말씀을 늘 기억하며 날마다 성령으로 심고, 거룩한 것으로 행하며, 진리를 따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맥추 감사 주일을 맞아 우리가 더욱 주님께 감사하며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작은 것에서 감사함을 배우고, 사소한 것에도 감사할 수 아는 감사의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가시를 통해서 아픔을 배우고, 고통을 통해서 평안의 즐거움을 알게 하옵소서. 건강을 잃고 후회하지 않고 건강할 때 봉사하고 헌신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부족하지만 직장 주셔서 경제적 활동을 주심 감사합니다.

가족들을 주셔서 함께 예배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하루하루 살아갈 힘과 용기 주심 감사합니다. 

좋은 교우와 목사님 주셔서 함께 예배하며 믿음의 공동체를 이루게 하심 감사합니다.

늘 하나님의 사랑을 감사하며 찬양하게 하소서.

 

예배를 드립니다. 오늘도 간절한 마음으로 주님께 나온 성도들에게 은혜를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주를 의지하는 자들에게 독수리의 날개침 같은 새 힘을 주시고,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는 이들을 은혜의 날개로 덮어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햇빛을 주시고, 바람을 주시고, 모든 상황을 창조하시고 이끄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지혜를 찬양합니다. 7월 둘째 주일을 맞아 하나님 아버지를 예배합니다. 풍성한 은혜로 채워 주소서.

 

지나왔던 시간들을 돌아보며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저희는 늘 부족하고 나약합니다. 하지만 말씀대로 살고자 힘쓰기를 원합니다. 오늘 저희들의 허물과 죄를 사죄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날마다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기를 원합니다. 강가에 심겨진 나무는 철을 따라 열매를 맺는다 하였습니다. 우리가 어떤 어려움에서도 지치지 않고 날마다 부어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고 그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인생이 되기를 원합니다. 말씀이 우리의 양식이요, 말씀의 우리의 생수요, 말씀이 우리의 전부임을 믿습니다. 날마다 주의 말씀을 묵상하며, 그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장마와 폭염이 이어지는 여름의 한 중앙에 섰습니다. 주일학교는 여름 행사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여름을 지날 때 주의 은혜와 사랑이 늘 넘치기를 원합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치지 않고 항상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해 땀을 흘리는 주의 종들에 복을 주시고, 힘에 부치지  않도록 늘 새 힘을 부어 주옵소서.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는 주의 백성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어진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하게하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깨달아 주시는 힘으로 감사하며 섬기게 하옵소서. 주를 믿노라 하면서도 앞으로 전진하지 못하고 늘 제자리에 있는 이들이 많습니다. 주여, 저들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시고, 주의 사랑으로 채우사 섬김의 열정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한 때 하나님을 사랑하고 주님을 섬기는 이들이 교회를 떠나 세상으로 나아간 이들이 있습니다.이런 저런 이유로 하나님을 떠나 세상에서 방황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주여, 저들의 심령을 붙잡아 주옵소서. 하나님 없이 살 수 없음을 알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작고 초라하지만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면 어떤 일도 행할 수 있습니다. 주여, 저희들의 심령 속에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과 은혜가 넘치기를 원합니다. 주여, 역사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나라가 바로서는 대한민국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놀라우신 사랑이 대한민국을 덮게 하옵소서. 진정한 사랑과 은혜로 그들의 삶이 항상 풍성하게 채워지기를 원합니다.  모든 정치인들이 하나 되어 나라를 사랑하고 바룬 정치를 행하기를 바랍니다.

 

예배를 받으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전심으로 주님을 예배할 때 우리의 마음을 열고 주의 음성 듣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