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주일 대표 기도문

성경의세계|2022. 3. 28. 23:29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4월 첫째 주

 

[질문]

2022년 4월 첫째 주 대표 기도문 순서를 맡게 되었습니다. 아직 대표기도를 해 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하는지 간략하게 설명해 주시고, 기도문 샘플을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답]

대표 기도문은 쉬우면서도 어렵죠. 대표기도문 작성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간단한 순서와 기도문을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주일 대표 기도문 작성법

대표 기도 순서

기도문은 크게 찬양-회개-간구, 세 단계로 분류합니다.

찬양

찬양은 하나님의 높으심과 위대하심을 찬양하며, 감사하는 내용입니다.

회개

그 다음은 회개입니다. 한 주 동안 하나님과 사람 앞에 지은 죄를 회개하는 시간입니다.

간구

세 번째는 우리의 필요를 주님께 간구하는 것입니다. 대표 기도문은 개인 기도가 아니기 때문에 교회 전체의 기도 제목과 나라와 국가를 위한 기도, 다양한 공공의 기도 제목으로 기도드립니다. 그럼 아래에서 기도문 샘플을 작성해 보여 드립니다. 이 기도문은 2022년 4월 첫째 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입니다.

 

주일 대표 기도문

찬양과 감사

영원히 살아 계시고 세상에서 방황하던 저희들을 십자가의 보혈로 구원하여 주심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허물 많은 저희를 사랑하사 주의 백성 삼으시고 거룩한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회개

지난 한 주간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했음을 회개합니다. 하나님께 받은 사랑이 너무나 큼에도 저희는 늘 세상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욕망을 따라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사랑의 주님, 이 시간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모든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십자가의 보혈로 주홍 같은 붉은 죄를 흰 눈처럼 희게 하옵소서. 주님의 용서하심을 믿고 엎드린 주의 백성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새로운 한 달을 주심 감사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언제나 선한 길로 인도하사 저희들로 하여금은 배고프지 않도록, 외롭지 않도록 붙들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의 은혜 가운데 3월 한 달을 잘 보내게 하시고, 4월을 허락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저희들에게 성령과 능력을 더하시고, 이번 달도 주님의 도우심 가운데 승리하는 한 달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언제나 저희를 선한길로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걱정거리가 많고 슬픈 일이 일어날 수 있지만, 그럼에도 하나님은 저희들에게 피할 길을 내사 능히 모든 시험을 감당하게 하신다고 하셨사오니 저희들에게 믿음을 더하사 하나님만을 더욱 신뢰하게 하옵소서.

 

우크라이나를 위한 평화의 기도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우크라이나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4일 시작된 전쟁이 아직도 끝이 나지 않고 양국간 수많은 시민과 군인들이 죽고 있습니다. 특히 우크라이나 사람들은 모든 것이 파되어 집을 떠나 떠돌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고통당하는 이들을 붙잡아 주옵소서. 주여! 속히 러시아가 철수하게 하시고 평화의 회담이 성사되게 되게 하옵소서. 고통당하는 우크라이나 사람들에게 평화를 주옵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문

대한민국을 사랑하사 한강의 기적을 통해 놀라운 발전과 성장을 허락하신 하나님,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잘 마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새로운 대통령 당선자에게 지혜를 더하시고, 편가르기와 정당의 대표가 아닌 오직 대한민국의 대표로서 국민을 위해 정치하는 대통령이 되게 하옵소서. 늘 그랬지만 이번 선거는 보수와 진보의 극명한 갈림이 있었던 선거였습니다. 이제 선거가 끝났습니다. 서로의 진영이 자신들만의 주장과 욕망을 버리고 한 마음으로 화합하게 하시고, 대한민국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화합하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한 기도

저희 **교회를 사랑하신 지금까지 인도하시 붙들어 주신 하나님 아버지, **지역 하나님의 선한 인도하심 가운데 자리를 잡게 되어 지금껏 지역 교회로서 사명을 감당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우리 교회가 더욱 사랑과 긍휼이 가득한 공동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성실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서로 사랑하고, 돌보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힘쓰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연약한 자들을 돌보고, 소외된 자들을 돌아보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주의 은혜 받고자 이 시간 고개 숙인 주의 백성들을 돌아보아 주옵소서. 주의 말씀을 통해 영혼이 살아나고, 온 성도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게 하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성령 충만하게 하시고, 주의 말씀을 힘 있게 선포할 때 하늘의 능력과 사랑이 우리 가운데 가득하게 하옵소서. 예배의 모든 시간을 주님께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상으로 주일대표 기도문 순서와 샘플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주일 대표 기도문에 대한 것은 나중에 더욱 자세히 알려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