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추 감사 주일 대표 기도문

대표기도문|2022. 6. 27. 23:17

맥추 감사 주일 대표 기도문

천지를 말씀으로 창조하시고 지혜로 온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을 사랑하사 주님의 품으로 안아 주시고 수고한 자들에게 복을 더하심으로 많은 열매를 맺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살아온 모든 삶이 주님의 은혜였음을 늘 기억하는 하루가 되기를 원합니다. 7월 첫 주일 맥추 감사 주일로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하나님의 크신 사랑으로 올해도 풍성한 열매를 얻었습니다. 늘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시고 선하게 베풀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주동안 하나님을 마음 아프게 했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감사해야 함에도 불평하기 일쑤였고, 찬양해야했지만 원망할 때가 많았습니다. 하나님의 뜻인 줄 알면서도 나의 욕망을 위해 살았던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우리의 입술에서 나오는 모든 죄악들을 풀어 주옵소서. 하나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크신 사랑과 은혜로 채워 주시옵소서.

 

저희들에게 맥추 감사 주일을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저희들을 붙들어 주시고, 지금까지 인도하신 주님 어떤 상황 속에서 주님은 저희들을 가장 좋은 길로 가장 선한 길로 인도하셨습니다. 우리의 힘으로 했다고 생각하지만 오직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이었습니다. 우리가 무엇이관 주님 저희들을 이토록 사랑하시고 이토록 많은 사랑을 베풀어 주십니까? 저희들은 미천하고 나약한 존재들입니다.

장마로 인해 많은 곳에서 피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가뭄이 해갈되는 기쁨을 누리지만 다른 곳에서는 많은 비로 인해 피해를 당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 세상은 슬픔과 기쁨이 교차하고, 즐거움과 힘듦이 동시에 일어납니다. 하나님은 이 모든 것들이 합력하여 하나님의 의와 영광을 드러내게 하십니다. 우리는 주어진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기며 이웃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이 열매로 가득하길 바랍니다. 농부의 수고와 애씀으로 많은 열매를 맺는 것처럼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입은 저희들도 많은 열매로 하나님께 보답하게 하옵소서. 항상 주님을 찬양하고 주님을 높이며 사랑하고 헌신하고 온유한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에게 크신 은혜를 베풀어 주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