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6월 첫째 주

주일 낮 대표 기도문

 2023년 6월 4일 주일, 6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 기도문


 

감사와 찬양 기도문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연약한 저희들에게 독수리의 날개침 같은 새 힘을 주시사 능력의 하나님을 체험하게 하시고, 높으신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월의 첫 번째 주일을 주셨사오니 기쁨으로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이곳에 임재하서 온 마음을 다해 드리는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소망합니다.

 

험한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동안 저희를 붙드시고 인도하사 거룩한 주일 주의 전에 불러 모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6월의 첫 주일을 맞아 온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심령속에 성령의 불을 내리사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사 하나님의 거룩한 용사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회개 기도문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살지 못했던 지난 날들을 주님께 회개합니다. 많은 사랑을 부어 주셨지만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보다 나의 욕심대로 살 때가 많았습니다. 이 시간 저희들의 죄와 허물을 회개하오니 크신 긍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계 평화를 위한 기도문

전세계가 전쟁과 반목, 미움과 질투로 인해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십자가 아래에서 평화와 기쁨을 누려야 하지만 그렇지 못합니다. 하나님 없는 세상은 저주와 전쟁뿐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없는 세상은 반목과 질투로 인해 피곤하고 힘들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오직 하나님만의 우리의 기쁨이요, 그리스도만이 진정한 소망이요, 십자가만의 화목의 이유가 됨을 믿습니다. 이 땅에 진정한 평화의 때가 오기를 원합니다.

 

 

호국보훈의 달 기도문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특히 6월 6일은 현충일로 온 나라가 기념하여 지키킵니다. 현충일은 나라를 지킨 순국선열들과 민주화를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친 이들을 기억하며 감사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도대체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합니까? 대한민국은 어디로 향해야 합니까? 우리나라가 하나 되기를 원합니다. 대한민국이 더욱 부강한 나라가 되기를 원합니다. 

 

군인 공무원들을 위한 기도문

지금도 희생하며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과 경찰들과 국가 공무들에게 힘을 더하사 옳고 그른 일에 힘을 쏟게 하시고, 민주국가로서의 틀을 굳건히 세워가는 이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도 나만을 위해 살아가려는 욕심과 욕망을 버리고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이가를 생각하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한 기도문

 

좋으신 하나님, 6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분주했던 5월을 보내고 또 다른 분주함으로 정신없이 달려 가야할 6월이 되었습니다. 6월은 교외적으로 교내적으로 분주한 시간들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하나님을 위하여 하게 하시고, 지혜를 더하사 욕심과 욕망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세워가는 한 달이 되기를 원합니다. 6월에는 교사 강습회가 드디어 개최됩니다. 여름행사를 위해서도 더 많이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선교사님을 위한 기도문

 

6월은 저희 교회가 선교의 달로 전하고 선교사님을 위한 특별 기도회와 선교 헌금을 보내기를 원합니다. 먼 타지에서 주님을 증거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 나가는 선교사님들이 지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기를 원합니다. 힘들고 어려울 때 주님께서 붙들어 주시고,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이 가득한 사역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문

 

좋으신 하나님, 이제 주의 말씀을 듣고자 합니다. 우리 안에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채워 주시고 주님의 사랑으로 저희들을 붙들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의 장중에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